국토진흥원, '2025년 국토교통 스타트업 창업기획 프로그램' 참가 기업 모집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이하 국토진흥원)은 2025년 국토교통 산업의 혁신을 이끌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2025년 국토교통 스타트업 창업기획 프로그램(제5회 NEXT 챌린지)'의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펜벤처스코리아(Pen Ventures Korea)'와 협력하여 국토교통 분야 특화 스타트업의 스케일업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이번 모집 대상은 창업 3년 이내의 초기 스타트업 6개 사 내외와 창업 3~7년 미만의 성장 스타트업 6개 사 내외로, 총 12개 사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은 5월 9일(목) 오후 6시까지 가능하며, 서류심사 및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선발 기업은 5월 20일(월)에 발표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특히 △모빌리티·물류·UAM, △스마트건설·디지털 트윈, △기후·환경 대응 인프라, △국토교통 데이터 활용 등 국토교통 기술 기반 분야의 스타트업을 중점 모집하며, AI 융합 기술을 활용하는 기업에는 우대 선발이 이루어진다.
선정된 기업들은 올해 12월까지 전문 컨설팅, 투자자 초청 IR 설명회, 영문 IR덱 작성 및 피칭 전략 컨설팅, 실전 멘토링 등 맞춤형 성장 프로그램을 제공받는다. 또한,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는 경우 직접 투자(1개사 내외) 및 후속 투자 연계도 지원받을 수 있다.
국토진흥원 관계자는 "NEXT 챌린지는 국토교통 특화 스타트업들이 빠르게 성장하고 유니콘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돕는 전략적 창업지원 플랫폼"이라며, "기술력과 시장성을 갖춘 스타트업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국토진흥원 공식 홈페이지나 국토교통 기업지원허브에서 모집 요강과 신청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Welaunch 서아림 기자
스타트업 뉴스 플랫폼, 위런치
© 2024 Welaunch. All Rights Reserved
보도자료/기고 : editor@welaunch.kr
광고/제휴 문의: we@welaun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