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런치 로고
디캠프, 새 단장 ‘디데이’ 29일 첫 공개… “배치 1기 졸업식 겸 성장 관문”

Welaunch
Welaunch
·
3일 전

디캠프, 새 단장 ‘디데이’ 29일 첫 공개… “배치 1기 졸업식 겸 성장 관문”

소식발행일
 
관심
7
646
태그
사이트
https://dcamp.kr
구독
좋아요
공유
신청
디캠프(은행권청년창업재단)가 오는 29일 서울 강남 섬유센터에서 새롭게 단장한 ‘디데이(d.day)’를 첫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 디데이는 창업 초기 단계 스타트업이 투자자와 전문가 앞에서 혁신 아이디어와 비전을 발표하는 디캠프의 대표 데모데이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단순 성과 공유를 넘어 후속 투자 유치와 사업 협력을 논의하는 실질적 비즈니스 장으로 탈바꿈한다. 새 디데이의 핵심 콘셉트는 ‘Breakthrough(돌파)’다. 각 스타트업이 시장의 한계를 어떻게 극복했는지 구체적으로 보여주고, 디데이를 유망 기업의 ‘성장 관문’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구상이다. 이번 첫 공개 무대에는 디캠프의 밀착 육성 프로그램 ‘배치(Batch)’ 1기 스타트업 6개사가 출격한다. 참여 기업은 △넥스트에디션(올인원 아웃도어 캠핑 플랫폼) △마이스터즈(블루칼라 서비스 디지털 전환) △바인드(35세 이상 남성 패션 커머스) △캐비지(못난이 농산물 직거래 유통) △원셀프월드(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펫팜(반려동물 의약품 커머스) 등이다. 디데이 프로그램은 성과 발표 외에도 △후속 투자·사업 협력을 논의하는 ‘포커스 밋업’ △직접 제품·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이노베이션 쇼케이스’ △업계 리더 간 교류를 위한 프라이빗 네트워킹 시간 등으로 구성돼 실질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한다. 디캠프 배치는 분기별로 유망 초기 스타트업을 선발해 12개월간 집중 육성하는 스케일업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약 62: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1기는 마포 입주 공간 제공, 전담 멘토링, 사업 전략 고도화, 투자자 네트워킹 등 전방위 지원을 받았다. 현재 선발 중인 6기는 오는 27일 최종 결과 발표를 앞두고 있다. 올해부터는 투자 규모를 대폭 확대해 선발 기업당 최대 20억 원 직접 투자를 진행하며 지원 실효성을 높일 계획이다. 박영훈 디캠프 대표는 “이번 디데이는 배치 1기의 졸업식이자 새로운 도약을 논의하는 시작점”이라며 “발굴에 그치지 않고 치열한 실행으로 성장한 팀들이 시장과 투자자로부터 정당한 평가를 받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디캠프는 새 디데이를 통해 초기 스타트업의 성과를 실질적 비즈니스 기회로 연결하고, 국내 초기 스타트업 생태계의 질적 성장을 이끌어갈 전망이다. 29일 첫 공개 행사가 어떤 성과를 낼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Welaunch 서아림 기자 스타트업 뉴스 플랫폼, 위런치 © 2024 Welaunch. All Rights Reserved 보도자료/기고 : editor@welaunch.kr 광고/제휴 문의: we@welaunch.kr

Welaunch
Welaunch
다른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