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aunch
·
2일 전
스푼랩스,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3개 부문 수상
소식발행일
관심
3
605
태그
사이트
https://www.spoonlabs.com/kr/
신청
구독
좋아요
공유
신청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 ㈜스푼랩스(대표 최혁재)가 운영하는 ‘스푼(Spoon)’이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3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스푼은 우수상 2개와 은상 1개를 수상하며 다양한 글로벌 마케팅 활동의 성과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매년 통합 마케팅, 캠페인, 퍼포먼스, 크리에이티브, AI·테크 솔루션, 디지털 PR 등 각 분야에서 뛰어난 광고 캠페인을 선정한다. 올해 수상식은 지난 11일 열렸으며, 스푼은 ▲일본 캠페인 ‘一声一歩(한 목소리 한 걸음)’으로 글로벌 캠페인 부문 우수상, ▲유튜브 채널 ‘MOKSORI’로 SNS 마케팅 부문 우수상, ▲‘목소리 소개팅 오프라인 이벤트’로 프로모션 부문 은상을 각각 받았다. 세 프로젝트 모두 이노션에스와 협력해 진행됐다. ‘한 목소리 한 걸음’ 캠페인은 일본의 대학 신입생, 사회초년생, 가수 지망생을 주인공으로 한 J-드라마형 광고 콘텐츠로, TVC·옥외광고(DOOH)·지하철 광고 등 다양한 채널에서 송출됐다. 유튜브 채널 ‘MOKSORI’는 스푼의 인기 콘텐츠 ‘목소리 소개팅’을 연애 예능 포맷으로 재구성한 시리즈로, 출연자가 두 개의 목소리를 연기하는 마피아 설정을 도입해 차별화했다. 이 콘텐츠는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 250만 회 이상 조회를 기록했다. 은상을 받은 ‘목소리 소개팅 오프라인 이벤트’는 5월 주요 대학 축제와 8월 홍대 거리 등에서 온·오프라인 라이브 형식으로 진행돼 20대 이용자들과의 실시간 소통을 이끌었다. 스푼랩스 관계자는 “오디오 중심 플랫폼으로서의 실험적 시도가 공식적으로 인정받아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오디오 콘텐츠만의 몰입감과 상상력을 살린 새로운 콘텐츠 경험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Welaunch 이나은 기자 스타트업 뉴스 플랫폼, 위런치 © 2024 Welaunch. All Rights Reserved 보도자료/기고 : editor@welaunch.kr 광고/제휴 문의: we@welaunch.kr
Welaunch
다른소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