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벤처스, AI 에이전트 스타트업 에스와이유에 시드 투자
- 사이트
https://s-ventures.co.kr
동남권 특화 액셀러레이터 시리즈벤처스가 문맥 기반 AI 에이전트 자동화 시스템 개발사 에스와이유(SYU)에 시드 투자를 단행했다고 23일 밝혔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에스와이유는 거대언어모델(LLM) 기반 자연어 처리 기술과 ERP 연동 엔진을 결합한 ‘ERP 독립형 지능형 RPA 플랫폼’을 개발·제공하는 기업이다. 카카오톡, 문자, 이메일 등 비정형 채널로 들어오는 업무 지시의 맥락을 AI 에이전트가 실시간으로 파악해 ERP 시스템에 자동 입력하는 것이 핵심 기술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 플랫폼은 사용자 입력 대비 오류율을 99% 이상 방지하며, 주 20시간 이상의 실무 시간을 절감하는 성과를 내고 있다. 현재 식자재 유통, 제조, 방산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레퍼런스를 확보하며 실증 사례를 쌓아가고 있다.
에스와이유는 이번 투자금을 바탕으로 AI 플랫폼 ‘에리고(ERIGO)’를 고도화하고, 2026년까지 500개 이상의 SaaS 고객사를 확보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신정환 에스와이유 대표는 “현장 직원들이 시스템 사용의 어려움 때문에 여전히 수기나 엑셀에 의존하는 문제를 해결하고 싶었다”며 “메시지만 보내면 경영 관리가 완성되는 환경을 만들어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겠다”고 밝혔다.
시리즈벤처스 관계자는 “에스와이유는 비정형 데이터를 구조화해 ERP에 자동 입력하는 기술로 중소기업의 실질적인 업무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잠재력이 크다고 판단했다”며 “동남권을 넘어 전국적으로 확산될 수 있는 유망한 AI 솔루션”이라고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 투자는 시리즈벤처스가 동남권 특화 액셀러레이터로서 지역 기반 AI·소프트웨어 스타트업 육성에 본격 나서는 신호탄으로 평가된다. 에스와이유는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AI 자동화 솔루션으로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할 계획이다.
Welaunch 지현우 기자
스타트업 뉴스 플랫폼, 위런치
© 2024 Welaunch. All Rights Reserved
보도자료/기고 : editor@welaunch.kr
광고/제휴 문의: we@welaun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