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남성 패션 플랫폼 4910 사용자 '체형별 코디 추천' 서비스 베타 론칭
에이블리가 운영하는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사구일공)이 사용자 체형에 따라 맞춤 코디를 추천해 주는 ‘체형별 코디 추천’ 서비스를 베타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
4910은 '인공지능(AI) 개인화 추천 기술' 기반의 남성 전문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으로, '10세부터 49세까지 폭넓은 남성 패션 취향을 반영한다'는 의미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는 '사고 싶은(4910) 플랫폼'의 뜻을 함께 담고 있다. 지난 6월, iOS 앱스토어 쇼핑 부문 무료 앱 인기 순위에서 2위를 기록하며, 이달 구글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쇼핑 차트에서도 2위를 달성했다.
체형별 코디 추천 서비스는 사용자가 신체적 특징에 맞는 상의, 하의, 신발 등을 추천받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 서비스는 개별 상품 추천을 넘어, 체형과 TPO(시간, 장소, 상황)에 적합한 스타일링 조합을 제안하여 남성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사용자는 어깨 넓이, 다리 길이, 근육량 등 체형 특징과 원하는 가격대를 입력하면 단 5초 만에 체형 고민 및 예산에 맞는 코디 조합을 무료로 추천받을 수 있다. 특히, 추천 코디 하단에 상품 정보를 함께 제시하여 상품 구매 과정을 단축시키는 점도 돋보인다. 추천 스타일링은 체형의 장점을 강조하고 고민을 보완하는 효과도 제공한다.
체형별 코디 추천 서비스는 4910 앱의 메인 화면 숏컷 메뉴 또는 앱 하단 ‘마이’ 탭을 통해 접근 가능하며, 사용자는 2주마다 최대 4개의 코디 스타일을 추천받을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론칭과 동시에 하루 6,000명 이상이 이용하며 호평을 받고 있으며, 이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 응답자 중 약 60%가 “만족한다”고 답했으며, 5점 만점을 준 고객은 42.5%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입점 브랜드들은 단순 상품 썸네일 또는 상세 페이지가 아닌 스타일 코디를 통해 자연스럽게 상품을 노출할 수 있어 구매 전환율 증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4910 관계자는 “모든 남성 고객이 양질의 쇼핑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유저의 의류 구매 패턴과 쇼핑 고민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이번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이 4910을 통해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고 원하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Welaunch 서아림 기자
스타트업 뉴스 플랫폼, 위런치
© 2024 Welaunch.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