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최대2억 지원 창업기업 R&D 참여 기업 모집(~5/30)
중소벤처기업부는 창업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도약 R&D 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창업기업이 초기 성과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성과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도약 R&D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하며, 4월 30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모집한다.
도약 R&D는 창업기업이 초기 성과를 기반으로 지속 가능성을 높이고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업력 7년 이하(신산업 분야 창업 10년 이하)인 중소기업이 참여할 수 있다. 매출액이 20억 원 미만인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지원 규모는 과제당 최대 1년 6개월 동안 2억 원으로 확대되었다.
참여 대상 기업 대상은 업력 7년 이하, 매출액 20억 원 미만의 중소기업, 지원 기간은 1년 6개월,
지원 금액은 최대 2억 원, 지원 분야는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와 민관 협력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에서 발굴된 기업에 후속 R&D를 지원한다.
이노폴리스 캠퍼스사업에서 발굴된 기술을 후속 지원하는 부처 연계 트랙 추가되었으며 글로벌 R&D, 소재·부품·장비 분야, 여성 참여 활성화 R&D 등 다양한 세부 트랙 지원한다.
신설 트랙 및 지원으로는 부처 연계 트랙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협업하여 이노폴리스 캠퍼스사업에서 발굴된 기술을 후속 R&D로 지원과 여성 참여 활성화 R&D, 글로벌 R&D, 소재·부품·장비 분야 등을 지원 한다.
박용순 중기부 기술혁신정책관은 “이번 R&D 프로그램을 통해 기술 혁신을 강화하고, 부처 간 연계 지원을 통해 창업기업들이 성장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참여 방법 및 문의는 중기부 누리집 또는 범부처 통합연구지원시스템에서 공고를 확인 할 수 있다.
Welaunch 서아림 기자
스타트업 뉴스 플랫폼, 위런치
© 2024 Welaunch. All Rights Reserved
보도자료/기고 : editor@welaunch.kr
광고/제휴 문의: we@welaun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