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은행권 최초 투자 포트폴리오 '하나 MP구독서비스' 출시
- 사이트
https://www.kebhana.com
하나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퇴직연금 고객들을 위해 맞춤형 투자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하나 MP구독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퇴직연금 자산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하며, 하나은행의 퇴직연금 전문가가 카카오톡을 통해 고객 맞춤형 투자 포트폴리오를 주기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하나은행은 사용자 친화적인 모바일 앱과 인터넷 홈페이지도 전면 개편해 서비스의 접근성을 대폭 개선했다.
'하나 MP(Model Portfolio) 구독서비스'는 퇴직연금 자산 운영현황과 시장 동향을 카카오톡을 통해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고객은 클릭 한 번으로 본인의 투자성향에 맞춘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간편하게 일괄 매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퇴직연금 고객들은 더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자산을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하나은행은 업계 최초로 운영 중인 연금 VIP 고객을 위한 대면 상담채널인 '연금 더드림 라운지'를 온라인으로도 제공하는 '온라인 연금 더드림 라운지'를 신설했다. 1억 원 이상 개인형 IRP 또는 확정기여형(DC) 퇴직연금을 보유한 고객들은 이 온라인 채널을 통해 연금자산 관리 전략과 세미나 정보를 정기적으로 제공받고, 전국 8개소에 위치한 ‘연금 더드림 라운지’에서 전문가 1:1 맞춤 상담을 예약할 수 있다.
또한, 하나은행은 퇴직연금 전용 인터넷 홈페이지와 ‘하나원큐’ 앱의 퇴직연금 메뉴를 사용자 친화적으로 전면 개편해 퇴직연금 가입 고객들의 접근성을 더욱 향상시켰다.
하나은행 연금사업단 관계자는 "사용자 친화적 온라인 채널 개편과 은행권 최초로 시행하는 ‘하나 MP구독서비스’ 도입을 통해 하나은행만의 편리하고 차별화된 퇴직연금 비대면 고객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하나은행은 퇴직연금 고객들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향후에도 가장 앞서가는 최고의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지난 3월 금융권 최초로 파운트투자자문과 협업하여 개인형 IRP의 ‘로보어드바이저 일임운용 서비스’를 시작한 데 이어, 4월에는 미래에셋자산운용과 협업해 서비스를 확장하며 퇴직연금 RA일임운용서비스 시장에서도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Welaunch 이나은 기자
스타트업 뉴스 플랫폼, 위런치
© 2024 Welaunch. All Rights Reserved
보도자료/기고 : editor@welaunch.kr
광고/제휴 문의: we@welaun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