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그룹, 제약바이오 스타트업 지원 ‘애드벤처 챌린지’ 2기 출범
- 사이트
https://www.huons.com/
휴온스그룹이 2025년에도 국내 유망 제약바이오 스타트업 발굴 및 성장을 적극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2024년에 이어, 휴온스글로벌은 2월 10일부터 3월 31일까지 오픈이노베이션 공모전 ‘애드벤처 챌린지 2기’를 모집했다.
‘애드벤처(Add+Venture)’ 챌린지는 스타트업의 사업화 과정을 함께 하며 새로운 가치를 더한다는 의미로, 바이오 생태계 지원을 위한 휴온스그룹의 오픈이노베이션 활동이다. 이 프로그램은 위축된 바이오 투자심리 속에서도 지속 가능한 산업 성장을 목표로 2기를 출범시켰다.
휴온스그룹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제약바이오 산업의 활성화와 미충족 수요 해결을 목표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기술과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과 벤처를 발굴하고 지원한다. 이들은 서류심사와 대면평가를 거쳐 선정되며, 선정된 기업에는 △단계별 지분투자 △공동연구개발 △과천 동암연구소 무상입주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올해 2기 모집 분야는 △대사성질환 △항암제 및 희귀질환 △망막질환 △에스테틱 △약물전달(DDS) △신규제형 분야로, 창업 10년 이하의 벤처·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2024년 3월에 열린 1기 모집에서는 ‘mTORC2’ 저해제를 기반으로 노인성질환 치료제를 개발하는 알리아드바이오파마가 선정되어, 휴온스그룹과 협업을 통해 다수의 노인성질환 분야에서 성과를 이루었다.
휴온스그룹은 “애드벤처 챌린지가 지속 가능한 혁신을 위한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휴온스그룹은 최근 과천지식정보타운에 위치한 휴온스동암연구소를 완공하고 입주를 마쳤으며, 애드벤처 챌린지 선발 기업은 이 연구소에서 휴온스그룹과의 긴밀한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휴온스그룹은 R&D 파이프라인 도입과 지분 투자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있다.
Welaunch 강한나 기자
스타트업 뉴스 플랫폼, 위런치
© 2024 Welaunch. All Rights Reserved
보도자료/기고 : editor@welaunch.kr
광고/제휴 문의: we@welaun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