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웍스벤처스, ‘START A 아산시 창업 페스티벌’ 라이징스타상 수상
임팩트 벤처스튜디오 액셀러레이터 비전웍스벤처스(대표 김민표)가 지난 19일 아산 모나무르에서 열린 ‘START A 아산시 창업 페스티벌’에서 우수 창업기업에게 수여되는 라이징스타상을 수상했다.
라이징스타상은 매출, 수출, 고용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되는 상으로, 비전웍스벤처스는 아산시를 거점으로 충남 지역 유망 로컬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라이콘(지역 유니콘)으로 성장시키는 정주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이날 행사 현장에서 비전웍스벤처스는 스타트업 육성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AI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빌딩 플랫폼**을 최초 공개하며 참석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 플랫폼은 도시의 사회문제와 스타트업 기술 간 적합성을 AI로 시뮬레이션하는 솔루션으로, 지자체에는 데이터 기반 정책 매칭을, 스타트업에는 시장 진입 전략 수립을 동시에 지원한다. 이를 통해 로컬 창업 생태계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지역 문제를 기술로 해결하는 체계적 구조를 정착시키겠다는 계획이다.
비전웍스벤처스는 현재까지 약 5,100명의 창업가를 배출했으며, 2023년부터 충남 지역을 중심으로 임팩트 액셀러레이터 양성과정을 운영하며 로컬 비즈니스 생태계 활성화와 전문 인력 양성에 힘써왔다. 지난해에는 아산시를 거점으로 지역 라이콘 육성과 로컬 스타트업 정주 클러스터 조성에 기여한 바 있다.
김민표 대표는 “이번 수상은 충남 로컬 스타트업 생태계에 대한 지속적인 헌신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새로 공개한 AI 비즈니스 빌딩 플랫폼을 통해 지역 도시 문제를 스타트업 기술로 해결하는 구조를 정착시키고, 로컬 기업의 체계적 성장을 지원하는 과학적 액셀러레이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비전웍스벤처스는 충남 라이즈 센터 및 지역 대학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자체 플랫폼을 활용해 로컬 크리에이터와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판로 개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아산시 창업 페스티벌에서 라이징스타상을 수상하며 지역 임팩트 생태계의 핵심 플레이어로 자리매김한 비전웍스벤처스의 행보가 충남을 넘어 전국 로컬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어떤 파장을 일으킬지 주목된다.
Welaunch 서아림 기자
스타트업 뉴스 플랫폼, 위런치
© 2024 Welaunch. All Rights Reserved
보도자료/기고 : editor@welaunch.kr
광고/제휴 문의: we@welaun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