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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플렉시티, 'Deep Research' 기능 공개... 금융분석, 마케팅 전략 등 심층 분석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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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개월 전

퍼플렉시티, 'Deep Research' 기능 공개... 금융분석, 마케팅 전략 등 심층 분석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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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perplexity.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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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 기술 기업 Perplexity AI가 새로운 'Deep Research' 기능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Deep Research는 사용자들이 복잡한 질문에 대해 빠르고 포괄적인 답변을 얻을 수 있도록 설계된 프리미엄 서비스다. Perplexity의 공동 창업자이자 CEO인 Aravind Srinivas는 "Deep Research는 금융 분석부터 마케팅 전략, 제품 연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전문 분야의 질문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이 기능은 고급 AI 알고리즘을 활용해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사람이 수동으로 수행하면 몇 시간이 걸릴 연구를 단 몇 분 만에 완료한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Deep Research의 성능이다. Perplexity는 이 기능이 "Humanity's Last Exam" 벤치마크에서 21.1%의 점수를 기록해 여러 경쟁 모델들을 앞섰다고 발표했다. 이는 Google의 Gemini와 OpenAI의 ChatGPT 등 유사한 서비스들과 비교했을 때 상당히 경쟁력 있는 수치다. Deep Research는 현재 웹에서 이용 가능하며, 조만간 iOS, Android, Mac 플랫폼으로도 확장될 예정이다. 무료 계정 사용자는 하루 최대 5개의 쿼리를, Pro 사용자는 하루 500개의 쿼리를 사용할 수 있어 다양한 사용자 층의 니즈를 충족시킬 것으로 보인다. 2022년 설립된 Perplexity AI는 이번 Deep Research 출시로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회사는 이미 Jeff Bezos와 Nvidia 등으로부터 상당한 투자를 유치하며 기술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Srinivas CEO는 "우리의 목표는 모든 사람이 쉽고 빠르게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Welaunch 김아현 기자 스타트업 뉴스 플랫폼, 위런치 © 2024 Welaunch. All Rights Reserved 보도자료/기고 : editor@welaunch.kr 광고/제휴 문의: we@welaunch.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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