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 스펙초월·캠퍼스 리쿠르팅 도입
- 사이트
http://www.gsretail.com/
GS리테일이 9월 5일부터 19일까지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회사의 미래 성장 동력을 창출할 유통 인재를 확보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차원에서 추진된다.
이번 하반기 채용에는 GS리테일의 주력 사업인 편의점 GS25, 홈쇼핑 GS샵,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동시에 참여한다. GS25는 ‘영업 관리’, GS샵은 ‘상품기획(MD)’과 ‘PD’, GS더프레시는 ‘점포 영업’ 직군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하며, 채용 규모는 각 사업별로 두 자릿수(00명) 수준이다.
특히 GS25는 ‘스펙초월’과 ‘캠퍼스 리쿠르팅’ 등 차별화된 전형을 운영한다. 올해 처음 도입된 ‘스펙초월’ 전형은 학력이나 자격증 같은 정량적 스펙 대신 창의적 아이디어와 성장 잠재력을 평가하는 방식이다. 지원자는 편의점 사업 혁신 방안을 주제로 영상이나 포트폴리오를 제출할 수 있으며, PT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로 선발된다.
‘캠퍼스 리쿠르팅’ 전형은 지역 청년 인재 발굴을 목표로 지방 주요 대학 캠퍼스를 1차 면접 장소로 활용한다. 올해는 강원도와 충청북도 대학 캠퍼스에서 진행되며, 합격자는 해당 지역 사업을 담당할 유통 전문가로 성장하게 된다.
지원서는 GS리테일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9월 19일까지 접수할 수 있다. 서류 전형 합격자는 AI 역량검사, 1차 면접, 2차 임원진 면접을 거쳐 12월 중 최종 선발된다. GS더프레시는 인턴십 과정을 별도의 채용 절차로 병행할 계획이다.
정영태 GS리테일 인사총무본부장은 “이번 신입사원 채용은 공정하고 혁신적인 방식으로 유통업계의 변화를 이끌어갈 인재 선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미래 성장 잠재력이 높은 인재들이 GS리테일과 함께 유통 산업을 선도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GS리테일은 구직자 대상 신속·정확한 채용 정보 제공과 직무 역량 중심의 채용 시스템, 신규 입사자 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을 인정받아 ‘2024년 공정채용 우수기업 어워즈’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Welaunch 이나은 기자
스타트업 뉴스 플랫폼, 위런치
© 2024 Welaunch. All Rights Reserved
보도자료/기고 : editor@welaunch.kr
광고/제휴 문의: we@welaun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