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K-뷰티 체험·홍보관 해외 진출 지원 사업 참가 기업 모집
- 사이트
https://www.kcii.re.kr/board/view/6527?board_cd=B01&page=1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의 뷰티플레이 홍보관 해외 진출 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주)서울언니들(대표 박샛별)이 운영을 맡아 스타트업들의 K-뷰티 글로벌 진출을 지원한다고 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K-뷰티 브랜드는 태국, 인도네시아, 대만, 미얀마, 일본, 미국 등 6개국 이상에서 글로벌 시장 개척 기회를 얻게 된다.
2025년 K-뷰티 체험·홍보관 해외 진출 지원 사업은 총 3회차에 걸쳐 105개사를 육성할 계획이다. 1회차 모집은 35개사를 대상으로 하며, 3월부터 5월까지 3개월간 운영된다. 참가 기업은 해외 바이어 매칭, 인플루언서 라이브 방송, 현지 오프라인 바이어 및 인플루언서 대상 전시회, 온라인 유통 플랫폼 입점 지원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해외 바이어 온라인 상담회를 통해 미국, 일본, 태국, 인도네시아 등 6개국 이상의 바이어와 매칭이 진행되며, 오프라인 인플루언서 초청 행사에서는 현지 인플루언서 및 바이어를 초청한 브랜드 홍보 행사가 운영된다. 또한, 현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판매를 연계할 수 있으며, 2개국 이상 주요 온라인 유통 플랫폼 입점도 지원된다.
이번 사업의 모집 규모는 35개사이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신청 기한은 2025년 3월 14일까지이며, 신청 방법은 구글폼을 통한 접수로 진행된다. 신청 기업은 심사위원회의 서면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서울언니들은 이번 사업을 통해 유망한 K-뷰티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주)서울언니들은 뷰티 및 화장품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국내 대표 K-뷰티 스타트업이다. 박샛별 대표가 이끌고 있으며, 본사는 서울에 위치해 있다. 서울언니들은 주로 미얀마 시장에 집중하며, K-뷰티 제품을 수출하고 마케팅하는 전문 회사로 활동하고 있다.
서울언니들은 미얀마에서 약 40여 개의 K-뷰티 브랜드 제품을 수출하며, 현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미얀마 내에서 108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공식 마케팅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 기업이 직접 운영하는 유일한 뷰티 페이지이다.
Welaunch 서아림 기자
스타트업 뉴스 플랫폼, 위런치
© 2024 Welaunch. All Rights Reserved
보도자료/기고 : editor@welaunch.kr
광고/제휴 문의: we@welaun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