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워크, 통합 건강 관리 ‘건강케어’ 서비스 출시
넛지헬스케어는 캐시워크 앱 내에서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돕는 새로운 ‘건강케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기존에 걸음 수만 제공하던 기능에서 확장되어, 혈당, 혈압, 식단, 체중, 물 섭취 등 다양한 건강 데이터를 기록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되어, 사용자는 한층 더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건강 관리가 가능해졌다.
‘건강케어’ 서비스는 사용자가 기록한 건강 데이터를 분석 탭에서 확인할 수 있게 설계됐다. 데이터를 기록하면 일별, 주별, 월별 통계와 추세를 분석한 리포트로 제공되어, 사용자가 자신의 건강 상태를 주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식단 기록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사용자는 식단 검색 페이지에서 섭취한 음식을 쉽게 기록할 수 있으며, 칼로리, 영양성분, 브랜드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간편한 음식 검색과 수기 입력 기능도 제공되며, 분석 탭에서 섭취한 음식의 영양성분과 권장 열량 기준 대비 섭취 상태를 점검할 수 있어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 데 유용하다.
서비스는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건강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보상 시스템도 마련했다. 체중, 식단, 혈당, 혈압을 기록하면 캐시가 지급되며, 각 항목별로 정해진 횟수 내에서 최대 1만 캐시까지 랜덤으로 제공된다. 이 서비스는 캐시워크 앱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박정신 넛지헬스케어 대표는 “건강 관리의 중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사용자들이 쉽게 지속적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캐시워크에 건강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Welaunch 이나은 기자
스타트업 뉴스 플랫폼, 위런치
© 2024 Welaunch. All Rights Reserved
보도자료/기고 : editor@welaunch.kr
광고/제휴 문의: we@welaunch.kr